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조은글 4851호 - 스타벅스의 경영 ]
    조은글 2019. 10. 25. 09:27
    반응형

    전세계 1등 프랜차이즈 커피업체 스타벅스에 관한 내용입니다
    쫄딱 망할 뻔 했던 스타벅스의  미친짓 그들은 지옥에서 살아 돌아왔다
    71년 미국 시애틀의 작은 커피 매장에서 시작한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하지만 2000년대 초반,  맥도날드 등 저가 커피브랜드의 공세로 엄청난 위기를 맞게 됩니다.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CEO로 복귀한 하워드 슐츠 그가 복귀하고 제일 먼저 한 일은
    미국 전역 7100개 매장을 3시간 동안 '닫는 것'
    "3시간 동안 매장을 닫으면 600만 달러를 손해 보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상관없습니다. 그것보다 중요한 게 있거든요."
    그가 세 시간 동안 문을 닫고 한 일은
    바리스타들에게 커피 제조와 서비스를 재교육시키는 것이었습니다.
    매장 앞에는 '최상의 에스프레소를 선사하기 위해 잠시 시간을 갖습니다.'라는 
    표지판이 달렸습니다.
    일반적으로 커피숍 매출이 떨어진다면
    신메뉴 개발, 원가 절감 등의 방법을 고민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스타벅스의 본질인 커피 자체에 집중했습니다.
    그 결과, 매출액 120억불을 넘기고 다시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경영 철학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구두 끈이 풀린 지도 모른채 앞만 보고 뛴다면 절대 1등할 수 없다.
    가끔은 아래를 보며 풀린 끈을 꽉 조여라.'
    그게 1등의 비결입니다.

    [ 오늘의 한마디 ]
    어려움에 봉착했을때
    기본부터  차근 차근 하며, 한 단계  한 단계 올라가다 보면
    그 문제는 어느새 해결 되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